홍보관

사람 중심의 평생 직업훈련! 지역 산업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부천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최우수 달성

작성자: 일드림

등록일:

조회수: 78

부천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최우수 달성

[대한경제=남상인 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2023년 부천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이  경기도 최종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 등급’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이란 지역 특성 및 산업수요에 적합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초지방자치단체가 관내 지역의 비영리단체 또는 기관과 협력해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고, 광역지방자치단체가 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은 경기도 및 부천시에서 지원하고 (사)부천지역노사발전협의회(공동대표 김종흠, 박종현)의 부천시 일드림센터(이하 일드림센터)에서 추진한다.

일드림센터는 부천시의 특화 산업인 금형산업의 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 고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와 협력해 지난 2018년부터 ‘금형 산업 맞춤형 4in1 융합사무인력 공급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2023년에는 훈련생 총 40명 중 수료자 38명, 취업자 34명을 배출해 수료자 대비 약 90%의 취업률을 달성했다. 특히 경기도 최종평가 시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사업 추진 및 사업 참여자 만족도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종현 (사)부천지역노사발전협의회 의장은 “앞으로도 부천시의 특화 산업을 고려해 기업과 청년들에게 필요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산업특화형 훈련·일자리 허브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상인 기자 someron@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