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람 중심의 평생 직업훈련! 지역 산업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부천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 추진

작성자: 일드림

등록일:

조회수: 336

 

부천시와 (사)부천지역노사발전협의회가 운영하는 ‘일드림센터’는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0년 지역산업맞춤형일자리창출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역·산업맞춤형일자리창출사업은 지역 및 산업별 특성에 맞는 고용계획의 수립,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성, 인적자원 개발 등을 위해 실시하는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사업이다.

일드림센터는 인력개발을 통한 일자리 선순환 시스템 구축으로 지역경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작년 5월 개소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일드림센터는 부천지역 하이로드형 전략산업(금형) 고용촉진사업과 소기업 밀집지역형 4in1 융합 설계회계사무인력 공급사업 Ver 2.0 등 2개 사업을 제안해 선정되어 국비 2억8천만 원, 부천시 대응투자 1천5백만 원을 확보했다.

고용촉진사업은 2012년에 시작해 올해 9년차 진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지역의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층의 일자리 문제 해소하는 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소기업 밀집지역형 4in1 융합 설계회계사무인력 공급사업 Ver 2.0은 부천시의 소기업에서 선호하는 인력수요를 반영하여 회계, 사무업무 이외에도 설계도면 작성·수정 및 이미지 편집 등을 할 수 있는 다기능사무원을 양성하는 관내 유일한 취업훈련 과정이다. 100% 취업알선 목표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매달 80% 이상 출석하는 훈련생에게는 훈련실비가 지급된다.

글_오세광기자 사진_부천시 제공

* 출처 : 경기일보 - 1등 유료부수, 경기·인천 대표신문(http://www.kyeonggi.com)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