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식

사람 중심의 평생 직업훈련! 지역 산업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부천시, 청년 구직자에 증명사진 촬영 지원…상·하반기 신청

작성자: 일드림

등록일:

조회수: 98

박혜숙기자

입력2024.03.05 10:09

 

경기 부천시가 청년 구직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달부터 증명사진 촬영을 지원한다.

 

'부천 청년 사진 Dream' 사업은 지난해 처음 시행한 청년 제안 사업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에 시는 올해도 약 320명의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자격증·면접용 증명사진 촬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부천시에 주소를 둔 18~39세(1985~2006년도 출생자, 2006년생은 취업목적 특성화고교 졸업생에 한함) 구직 청년이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상·하반기로 나눠 접수를 진행한다. 상반기는 3월 1일 ~5월 31일, 하반기는 7월 1일~9월 30일이며 잔여분이 생기면 추가로 10월 1일~11월 30일 신청받는다.

 

1인당 연간 1회 이용할 수 있고, 선정 후 한 달 이내에 미사용 시 자격은 소멸한다.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에서 운영하는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하면 된다.

부천시청

부천시청

 

올해 증명사진 촬영을 지원하는 사진관은 공개 모집과 심사를 통해 청년들의 접근성과 정장 보유 수, 전문성 등을 갖춘 '더좋은 패밀리 포토'가 선정됐다.

 

부천시는 청년들의 구직 성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부천 송내역에 위치한 '부천청년리더#'에서는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맞춤형 취업지원 컨설팅과 직무적성검사, 인공지능(AI)·가상현실(VR) 면접 체험, 화상 면접장 운영, 면접 정장 무료대여 등 다채로운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출처: 아시아경제 부천시, 청년 구직자에 증명사진 촬영 지원…상·하반기 신청 - 아시아경제 (asiae.co.kr)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