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 1기e-커머스 창업가 양성과정’ 15명에 수료증 전달

작성자: 일드림

등록일:

조회수: 32

부천시 ‘제 1기e-커머스 창업가 양성과정’ 15명에 수료증 전달

최두환기자 / 2023.07.12

 

 


부천시가 지난 11일 ‘e-커머스 창업가 양성과정’ 1기 수료식을 진행하고 참여자 15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번 ‘e-커머스 창업가 양성과정’은 경기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온라인 스타트업 밸리, 부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관내 중소기업과 예비 창업가를 연결하여 기업은 판로 개척을 통한 매출 증대를, 예비창업가는 우수한 제품을 판매해 창업가로 성장하는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5명의 훈련생들은 교육 기간 중 사업자 등록부터 스마트스토어 개설·라이브커머스 진행·우수기업 탐방·전문가 1:1컨설팅 등 전자상거래 시장의 진입부터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실전까지 창업 전반의 실무를 경험하고 노하우를 터득했다.

이들은 교육을 토대로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해 각 사업의 수행·매출·피칭역량 들을 발표하고 전문심사위원들의 현장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양들의 친목, 이권휘 대표, 프리미엄 양갈비) https://smartstore.naver.com/sheep_party ▶우수상(일년 곳간, 조지은 대표, 제철음식) https://smartstore.naver.com/oneyearbarn ▶장려상(베럴삭스, 윤영주 대표, 양말 등 답례품) https://smartstore.naver.com/bettersocks 등 총 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선정된 수상자는 각 70만 원, 50만 원, 30만 원의 초기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최우수상을 받은 이권휘(양들의 친목)대표는 "혼자 창업을 시도했다면 막막했을 것"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창업의 실전 노하우를 배우고 지역 내 창업 네트워크 형성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권광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이 부천 내 예비창업가들과 기업들을 연계하는 교두보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창업가가 상생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일드림센터는 사업 2기 과정에 참여할 훈련생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훈련은 21일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일드림센터(☎032-651-0919)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오시는길